본문 바로가기
▣내가바라보는세상/#바람같은이야기

블로그 200글 달성! 자축성 리뷰글! [둘리뷰]

by 둘룽드 2008. 12. 21.

11월 06일 개설하여 이제야 200글이 되었습니다.
12월 21일 현재, 200글 달성을 했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군요.
나름대로 정리를 해봐야겠습니다.

현재 시점으로 방문객은 6만명을 돌파했습니다.

약 46日 간의 성과인데요. 하루 평균 방문객이 약 2500명
이란 얘기가 나오는군요. 나름대로 많이 노력하고 리뷰를 올리고 어떤 사진을 넣을지 많이 고민을 했었습니다.
요즘은 방문객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입니다. 그래프를 살펴보자면 하루에 100명이상 마구잡이로 늘어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 아마 제가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서도 계속 늘어난다는 점을 알아봐둘 필요가 있겠군요.

그런데 방문객이 이렇게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! 이 글까지 포함해서 글 200개에
댓글이 117개 OTL 글 하나에 댓글 하나도 안달리는군요. 0.5를 간신히 넘어서는 성적입니다.
그리고 트랙백은 9개입니다. 너무나도 없군요. 방명록은 13개, 뭐 이건 방문객만 늘어나는 유령블로
그나 다름없군요. 제가 야한 글을 쓰는 것도 아닌데 왜이리 답글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.

거의 유입되는 내용을 보면 거의 짬뽕입니다. 뭐를 딱히 꼽을지 알 수가 없군요.
유입검색어가 워낙 많기에 유입검색어 내용은 제외하고 유입되는 경로만을 따져본다면
블로그 뉴스와 다음검색이 거의 지배적입니다. 둘이서 1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
3위인 믹시 닷컴이 900명 가량이니 1,2위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.

아무튼 이제 200글이나 썼고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터이니 많은 관심과
사랑 부탁드립니다! 뭐, 딱히 블로그에 주제가 정해진게 없어서 고정방문객과
손님들이 없는 것 같습니다. 흑흑, 앞으로 고정타이틀을 하나 잡아서 계속 써야겠네요.
지금 내세우고 있는건 둘룽드 리뷰 하나인데 이놈도 계속 밀어부치고 킬러타이틀 하나 잡아둬야
겠습니다. 방문객님들과 뭔가 소통하면서 커뮤니티를 하고 싶와용.

Thank you!